Jackbacks' 햄버거 메뉴

목차

    주로 가을철이나 봄철 등 환절기가 되면 집안 틈새나 곳곳에서 좀벌레가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좀벌레는 대체 왜 때문에 생기는 걸까요? 평소에는 보이지 않던 좀벌레가 갑자기 나타났다면 분명 무언가 이유가 있을 것 입니다. 그렇다면 오늘 포스팅에서 좀벌레가 생기는 이유와 어떻게 좀벌레를 없앨 수 있는지 퇴치방법에 대해 총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좀벌레란 ?

    좀벌레는 좀과의 곤충으로 전세계적으로 약 350여종이 존재하고 있으며 꽤나 징그럽게 생겼습니다. 좀벌레는 사람들이 사는 거주지역 근처에서 사람들이 먹다남은 쓰레기나 잡다한 것들을 주워먹으며 사는 편이며, 종이나 풀, 음식 부스러기나 탄수화물 등을 먹으며 삽니다.

    좀벌레 (혐)

    자연에서의 좀벌레는 주로 낙엽이나 돌 밑에 숨어 살지만, 드물게 개미 집에 몰래 기생하며 살기도 합니다. 이 좀벌레가 집안으로 들어오게 되었을 경우 좀벌레 자체가 우리에게 질병을 매개하는 등 건강상의 불이익을 주는 영향은 없으나, 옷장 속에 있는 의류를 파먹는 등 우리의 옷감을 손상시키고 징그러운 게 그 존재 자체가 매우 불쾌 합니다.

     

    2. 좀벌레가 생기는 이유

    좀벌레가 주로 살기 좋아하는 곳의 특징을 살펴보면 공통적으로 습기가 많은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집안에서 좀벌레가 보인다면 근원지가 아마도 싱크대나 침대밑, 옷장속, 서랍 속, 장판 밑 등 해가 들지 않고 습기가 많은 곳일 확률이 높습니다.

    728x90

    그렇다면 없던 좀벌레가 갑자기 왜 생기는 것일까요? 가장 큰 이유는 집안 내부의 습기가 평소보다 높아졌고 좀벌레가 들어올만한 통로가 생겼을 확률이 높습니다. 대부분 여름 장마철이 지난 후에 집안에서 습기가 오랫동안 지속되고 해가 들지 않는 곳이 있다면 좀벌레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일 것입니다. 또한 집안 내 실리콘 틈새나 가구틈새가 외부와 연결되어 있거나 하는 경우에 좀벌레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 많은 사람들이 택배를 많이 활용하는데 우리가 거리낌없이 이용하는 노란색 택배상자를 통해서 좀벌레나 그 외의 벌레들까지도 집안내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택배가 왔을 경우 즉시 상자를 분리해서 밖으로 배출하도록 해야 합니다. 

     

    3. 좀벌레 퇴치 방법

    습기제거하기

    이미 좀벌레가 생겼다면 일단 퇴치를 해야겠죠? 일단 좀벌레가 생긴 가장 큰 원인은 습기때문이니 습기가 잘 발생하는 싱크대 하부장, 옷장 속, 침대나 가구 틈새 밑 등에 습기 제거제를 비치하고 집안에 제습기가 있다면 수시로 틀어서 습기를 없애는 작업을 해 주셔야 합니다. 혹은 하루에 1시간 정도는 강력하게 보일러릍 틀고 집안의 온도를 올려서 습기가 없도록 환경을 조성해 주는 방법도 좋습니다.

     

    집안의 틈새 매꾸기

    좀벌레는 가만히 있다가 갑자기 발생하는 것은 아니고 어떤 틈새를 통해 들어오는 것 입니다. 집안 곳곳에 외부와 연결된 틈이 있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좀벌레가 들어와서 알을 까고 증식한 것일테죠. 그렇기에 외부와 연결되었을 만한 곳을 찾고 실리콘 마감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방충망에 구멍이 난 부분은 없는지 꼼꼼히 집안을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구멍이 발견되면 보수작업을 해줘서 추가적으로 좀벌레가 발생되지 않도록 원천 차단해야 합니다.

     

    좀벌레 퇴치 약품 사용하기

    가장 효과적으로 좀벌레를 퇴치하기 위해서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좀벌레 퇴치제나 해충박멸제등을 구입하여 뿌리고 설치하는 것 입니다. 좀벌레용 덫을 시중에서 구입해서 좀벌레가 출몰할만한 곳에 덫을 놓는 것도 방법입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이긴 하지만 아무래도 화학약품이고 살충제이기 때문에 사람 건강에도 아주 좋지는 않겠다는 점이 있으니, 스프레이용 살충제를 사용하실 경우 환기를 하면서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연 제품 이용하기 (피톤치드, 레몬, 라벤더)

    화학 제품이 싫다면 자연유래성분으로 구성된 피톤치드 액체를 물에 희석해서 옷이나 좀벌레가 출현할만한 곳에 수시로 뿌려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피톤치드 뿐만아니라 레몬이나 라벤더 향등도 좀벌레가 싫어하는 향이기 때문에 물과 조금 희석한 후 스프레이 형태로 곳곳에 이런 향들을 좀벌레 출현 구역에 자주 뿌려둔다면 좀벌레가 나타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좀벌레가 생기는 이유와 좀벌레가 생겼을 경우 퇴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집안에서 좀벌레를 비롯한 어떤 벌레든 보면 너무 싫죠... 습한 부분이 있다면 습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집안 내부를 뽀송뽀송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리고 가장 기본적으로 집안에 각질이나 음식부스러기가 없도록 청소를 자주 해주는 것도 효과적인 예방책이 될 것입니다.

     

     

     

     

     

     

     

     

    728x90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