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ckbacks' 햄버거 메뉴

목차

    서울에서 원주나 단양, 안동등 충북이나 경북으로 가시는 분들은 KTX 중앙선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KTX 중앙선 노선도와 시간표 전체적으로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봄과 가을이 되면 단양이나 안동쪽 국내여행 가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입니다. 서울에서 출발하시면 KTX 중앙선으로 이동하시면 편하고 빠르게 가실 수 있습니다.

    728x90

     

    1. KTX 중앙선 노선도

    KTX 중앙선은 청량리부터 안동역까지 향하는 노선도 입니다.

    청량리 - 양평 - 서원주 - 원주 - 제천 -  단양 - 풍기-  영주 - 안동

    KTX 중앙선 노선도 / 출처: 코레일

     

     

     

    2. KTX 중앙선 시간표 하행 ( 청량리 → 안동 )

     

     

    KTX 중앙선 하행은 청량리에서 안동으로 향하는 열차이며, 첫차 시각은 매일 오전 6시에 청량리에서 출발하는 열차번호 701번 KTX-이음 열차이며, 안동역에 오전 8시 2분에 도착합니다. (약 2시간 소요)

     

     

    막차 시각은 매일 오후 10시에 청량리에서 출발하는 열차번호 713 번 KTX-이음 열차로, 마지막 종착역인 안동역에 0:00 시에 도착하는 열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시간표 참조하시기 바라며 2023년 3월 1일부터 시행되는 시간표 입니다.

    KTX 중앙선 하행 시간표

     

     

     

     

    3. KTX 중앙선 시간표 상행 ( 안동 → 청량리 )

     

     

    KTX 중앙선 상행열차는  안동역에서 출발하여 청량리가 종점인 열차이며, 첫차 시각은 매일 오전 6시에 안동역에서 출발하는 열차번호 702번 KTX-이음 열차이며, 청량리역에 오전 8시 3분에 도착합니다. (약 2시간 소요)

     

     

    막차 시각매일 오후 9시 45분에 안동역에서 출발하는 열차번호 714 번 KTX-이음 열차로, 종착역인 청량리역에 오후 11시 24분에  도착하는 열차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시간표 참조하시기 바라며 2023년 3월 1일부터 시행되는 시간표 입니다.

    KTX 중앙선 상행 시간표

     

     

    지금까지 KTX 중앙선의 노선도 및 열차 시간표를 알려드렸는데요, 실제 열차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승차권을 예매하셔야 하는데, 승차권 예매방법은 코레일 홈페이지 또는 코레일 어플을 다운받아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4. 승차권 간편 예매하는 방법

     

     

    코레일 홈페이지의 첫화면이 아래사진과 같이 뜨면, 원하시는 티켓의 출발역 및 도착역을 설정하시고 출발 날짜 및 시간, 인원을 선택하신 후 '승차권 예매' 버튼을 눌러주세요.

     

     

    코레일 화면

     

    해당 시간에 맞는 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오면 '매진' 또는 '역발매중' 이라고 쓰여있는 부분 빼고 승차권을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코레일 티켓예매화면

     

     

     

    KTX 열차표는 생각보다 매진이 빨리 될 수 있기 때문에 여행계획이 잡히면 열차권 먼저 예매 해 두시길 추천드립니다.

    KTX 중앙선 타고 단양, 안동, 제천, 원주 등 국내여행 즐겁게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728x90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