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ckbacks' 햄버거 메뉴

목차

    예전에는 많은사람들이 첫만남에 혈액형이 무엇인지 물어보고 상대방의 성경이나 성향을 판단하는 용도로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세대들은 더이상 혈액형이 아니라 이 엠비티아이 유형 (MBTI)이 무엇인지 물어보고 그것으로 상대방의 성향을 이해하고 판단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MBTI 성격유형테스트는 공식 사이트에서 약 12분정도의 시간동안 약 93개의 질문에 대한 직관적인 답변을 통해 사람의 성격유형을 판단하는 테스트입니다. 총 16가지의 유형의 사람으로 분류되고 세부적으로는 32개 유형까지 나뉘어집니다.

    출처: 엠비티아이 무료 성격 유형 검사 홈페이지

    이번 2022년 7월 이후로 테스트의 질문이 완전히 업데이트 되었기 때문에, 이전 결과가 내 성격과 잘 맞지 않는듯 하신 분들이라면 개편된 질문으로 다시 한번 무료 테스트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MBTI test를 받고 난 후 사람들은 결과가 너무 정확해서 소름돋을 정도라는 의견이 많았고 많은사람들의 공감을 얻었습니다. 그 결과 요즘 사람들이 이 엠비티아이 성격을 맹신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여기에는 일반화의 오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이 성격유형만으로 상대방을 판단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728x90

    하지만 오히려 좋은점이라고 하면, 상대방의 성격을 미리 예측이 가능하기 때문에, 너는 이런 유형이라 이런 상황에 그렇게 생각하는구나, 나는 이런유형이라 너와 다르게 생각해. 라는 대화방식으로 서로를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도구가 되었다는 점도 있습니다. 

    엠비티아이 MBTI 성격 종류

    엠비티아이 유형은 E/I (외향적/내향적), N/S(공상적/현실적), T/F (이성적/감성적), P/J (즉흥적/계획적) 으로 총 16조합이 나오며, 각 유형마다 세부적으로- A/T (감정변화심하지않고 당당,적극적임 / 감정의파도, 남눈치살피는 격동의) 두가지로 또 나뉘기 때문에 총 32가지 조합의 성격유형이 나옵니다.

    예를들어, ENTP-A 인 경우에는, 외형적,공상적,이성적,즉흥적,적극적,당당함이 조화롭게 섞여있는 성격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단편적으로 볼 수만은 없고, 조합이 어떻게 섞이느냐에 따라 결과가 또 다르게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자 성격 테스트를 해 본 후 자신의 성격유형에 맞는 성격 디테일 정보를 찾아보면 더 정확한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MBTI 성격 테스트를 보고, 각 유형의 성격마다 자신의 선호도가 생길 수 도 있으나, 이는 옳고그름을 따지거나 상하를 나누기 위한 기준이 아니므로 그러한 잣대로 사용하지 않길 권합니다. 

    무엇보다도 요즘에는 이 엠비티아이 성격 과몰입러가 유행이라, 너무 이쪽으로만 사람을 평가하려드는 경우가 많지만 이는 큰 오류를 범할 수 있고 나중에 큰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소지가 되므로 적당히 재미용으로 판단하시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728x90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